녹색식물은 탄산가스를 마시고 산소를 내뿜으며.. >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녹색식물은 탄산가스를 마시고 산소를 내뿜으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71회 작성일 18-07-07 11:28

본문


(3) 지구의 환경

지구에는 대기층이 있어 산소공급, 온도조절, 공기의 순환뿐만 아니라, 그 밀도가 적절하여 매일 2,OOO만개의 유성낙하로부터 지구를 보호한다고 한다.

물이 있어 생명체를 유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물은 4℃가 최대 밀도(보통물질은 온도가 낮을수록 밀도가 크다)이기 때문에 얼음이 물보다 가벼워 추운 겨울에도 바다나 강물의 표면에만 결빙이 되고, 그 밑에 서식하는 수중생물들은 보존되고 있는 것이다.

흙은 무진장의 무기물을 함유하고 있어 식물이 이것을 소화하여, 결국 동물에게 먹이를 제공한다.

녹색식물은 탄산가스를 마시고 산소를 내뿜으며, 반면에 동물들은 산소를 마시며, 탄산가스를 내뱉는데 이러한 조화도 신비스러운 것이다.

지구에 생명체가 살 수 있는 것은 대기, 물, 흙과 같은 환경 외에도 태양과의 거리, 지구의 크기, 자전축의 기울기, 자전 속도 등, 천문학적 환경의 조화가 필수적이다. 이상과 같은 지구의 환경이 우연의 산물일까, 아니면 그렇게 설계된 결과일까 생각하게 한다. 


http://www.kacr.or.kr/library/itemview.asp?no=207&orderby_1=subject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예배안내

주일예배
  1부: 오전 9시
  2부: 오전 11시
  3부: 오후 2시
수요예배오전 10시 30분
오후 7시 30분
새벽기도오전 5시